미사안내

|  본당미사안내입니다.

미사의 의미
2016.03.06 13:19

미사의 의미

조회 수 373 추천 수 0 댓글 0

미사.jpg


가톨릭의 대표적 전례인 미사는 인류 구원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심으로써 바치신 희생제사를 기념하고 재현하는 것이며, 그분 안에서 우리가 한 형제를 이루는 거룩한 잔치이다.
미사에 참여한다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교 공동체의 일원임을 고백하는 것이 된다.
하느님께서는 인간을 위한 지극한 사랑으로 당신 아드님을 참 인간으로 이 세상에 보내셨다. 하느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고통을 당하시고 우리를 대신해서 목숨을 바치심으로써 하느님께 희생제사를 드렸으며 십자가에서 바치신 당신의 몸을 우리의 영원한 생명의 양식으로 내어주셨다.
교회는 매일 이 십자가의 희생제사를 기념하고 재현하는 미사를 봉헌한다. 그리고 세례성사를 받은 신자들은 미사 중에 거행되는 영성체 예식 때 예수님의 몸을 받아 모심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와 일치하고 교회 공동체와 일치를 이룬다. 아직 세례를 받지 않은 예비신자는 미사에 참여할 수 있고 또 미사에 참여해야 하지만 성체를 받아 모실 수는 없다.



※ 미사 참례 자세


세례성사란   `주님을 만나는 경건한 시간입니다.
   `미사시작 10분 전에는 성당에 도착하여 마음을 정돈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복장을 단정히 하며 운동복이나 반바지, 슬리퍼 착용 등은 삼가 합니다.
   `휴대전화는 꺼 놓습니다.
   `미사시간에는 조용하고 경건히 하며 주보를 보거나 부채질을 하는 등을 삼가 합니다.
   `헌금은 미리 정성껏 준비 합니다.
   `미사 1시간 전에 음식을 먹지 않는 공복재를 지키며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합시다.
   `어린이와 함께 미사를 드릴 경우 장난 등으로 주위에 분심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 합시다.
   `성당 주보는 버리지 말고 집에 가져가서 자세히 읽어 봅니다.




미사안내

본당미사안내입니다.

  1. 미사의 의미

    가톨릭의 대표적 전례인 미사는 인류 구원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심으로써 바치신 희생제사를 기념하고 재현하는 것이며, 그분 안에서 우리가 한 형제를 이루는 거룩한 잔치이다. 미사에 참여한다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교 공동체...
    Date2016.03.06 Category미사의 의미 By관리자 Views373
    Read More
  2. 본당 미사시간

     [광릉성당 미사시간] 06:00 09:30 10:00 11:00 13:30 16:00 18:00 19:00 주 일 ● ● 어린이 미사 학부모미사 ● 교중미사 ● 청(소)년미사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 목요일 ● ● 금요일 ● ● 토요일 ● ● ※ 그 밖에 미사 ( 성시간은 매월 첫째 목요일 20시 ...
    Date2016.03.10 Category미사시간 By그레고리오 Views380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